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1-29 18:48:30
  • 수정 2019-12-17 17:09:52
기사수정

▲ 지난 23일 한국HRD연합학술대회가 개최됐다. 사진은 개회사를 하고 있는 장환영 한국기업교육학회 회장의 모습이다. (사진 출처: 한국기업교육학회)



지난 23일 ‘위기와 혁신의 시대, HRD의 책임과 가치’를 주제로 한국HRD연합학술대회가 개최됐다. 한국HRD연합학술대회는 한국기업교육학회, 한국산업교육학회, 한국액션러닝학회, 한국인력개발학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대표적인 HRD 학술대회다.


이번 학술대회는 장환영 한국기업교육학회 회장의 개회사로 막을 올렸다. 장환영 교수는 “HRD는 학습 편의를 위해 첨단기술을 활용해야 하며, 언제, 어디서, 누구에게나 맞는 학습을 제공해야 하고, 가치를 중심으로 인간의 역량을 분석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본격적으로 진행된 학술대회에서는 ‘관점의 전환’,

‘디지털 HRD’, ‘상생과 존중’, ‘학습과 조직문화’, ‘미래의 HRD 연구’, ‘HRD의 공공성’ 모두 6가지 트랙에서 HRD 이슈를 담론으로 풀어냈다.


무엇보다 각 트랙에서는 산, 학, 연, 관의 HRD 현황과 연구 방향이 공유됐고, 참가자들은 HRD가 경제적, 사회적, 교육적 측면에서 어떤 책임과 역할을 다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래 HRD를 준비하기 위해 요구되는 부분을 다양성과 창의성 관점에서 성찰하는 사유의 장이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2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