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1-23 17:53:32
기사수정

▲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위해서는 교육과 기술의 결합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사진 출처: 코리아텍)



코리아텍이 지난 1월 21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컨퍼런스에서는 원광연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이 ‘TechEdu 4.0: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과학기술교육’을 주제로, 이기권 인하대학교 초빙교수가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노동시장과 직업훈련’을 주제로 각각 기조강연을 펼쳤다.


다음으로 오후에는 4차 산업혁명시대 기술 분야 6개 트랙(Track)에서 강연이 열렸다. 각 트랙별로 미래 기술 로드맵과 산업변화의 방향성을 제시할 수 있는 국내외 산·학·연·관 전문가들의 주제발표 2개와 더불어 4차 산업혁명 분야별 교육과정 우수 운영사례를 발표했다.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은 “코리아텍은 세계에서 최초로 5G 기반 스마트러닝 팩토리(Smart Learning Factory)를 비롯해서 최첨단 교육 및 실습시설을 통해 재학생과 재직자들의 평생직업능력개발을 주도하고 있다.”면서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국내 최고 수준의 교육기관으로 더욱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38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