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9-18 18:18:34
  • 수정 2020-09-18 18:22:43
기사수정

▲ HDC현대산업개발의 팀장과 매니저가 업무에 관해 토론하고 있다. (사진 출처: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이 9월부터 리더가 구성원을 1대1로 코칭하는 ‘H-PIC’(HDC Performance Improvement Coaching)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H-PIC은 리더와 구성원이 주기적으로 업무와 그에 따른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는 프로그램이다. 리더는 코치로서 월 2회, 30분 내외로 구성원과 업무능력에 관해 대화하고, 구성원은 구체적인 피드백을 받아서 목표를 설정하게 되며, 자신의 관점도 제시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앞으로 H-PIC 프로그램이 정착할 수 있도록 리더 대상 제도 설명회와 코칭 스킬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시행할 계획이다. 정몽규 HDC 회장도 리더가 먼저 인식을 변화하고 행동을 수정해서 구성원의 성장을 위한 인사이트를 전해주도록 각별하게 당부한 바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HR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으로 리더와 구성원이 업무의 방향을 일치시키고 수시로 소통하면서 조직의 성과에 공헌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HDC현대산업개발은 인재육성을 위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리더십, 직무, 어학, 공통역량 등을 강화하기 위한 온라인 플랫폼 ‘HDC러닝클라우드’가 대표적이다. 또 ‘한발 앞서 준비하고 유연하게 변화하며 가능성을 한정 짓지 않고 세상의 기대를 뛰어넘을 인재’를 목표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특강형태의 ‘HDC인사이트포럼’도 진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9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1
공모배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