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8 11:20:06
  • 수정 2021-03-09 10:47:06
기사수정

▲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구성원의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며 경력개발이 활성화된 조직을 만들어가고 있다. (사진 출처: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구성원의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며 경력개발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해당 프로그램 누적 참여자는 1,000명 이상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6년 2학기부터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 협력 협약을 맺고 스타벅스 구성원 중 전문대졸 및 고졸 학력 등 학사 학위 미소지자를 대상으로 4년제 학사 학위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12명의 파트너가 이 프로그램을 통해 학사 학위 취득을 마쳤으며, 현재 2020년 2학기 기준 34개 학과에 총 468명의 파트너가 재학 중이며, 2021년 1학기에 맞춰 160명의 신편입생이 입학 준비를 이어가면서 지속해서 참여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직책별 재학생 비율을 살펴보면 바리스타 26%, 수퍼바이저 54%, 부점장 이상 20%의 비율로 다양한 직책에서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한 스타벅스 구성원은 입학 첫 학기 학자금 전액을 지원받고, 2학기부터 평균 B 학점을 이상을 취득하면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는다. 이외에도 우수한 성적의 구성원에게는 최신 커피 트렌드를 학습할 수 있는 커피로드 프로그램으로 해외 스타벅스 매장 견학을 통해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경험하며 견문을 넓힐 기회를 제공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학과 과정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 없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이 없어도 무방하며 대학교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자유롭게 학비를 지원받는다.


올해 스타벅스 파트너 중 가장 우수한 성적으로 영어학과를 졸업하는 스타벅스 연세종합관점의 백정선 부점장은 “업무와 학업을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으나 본인에게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이게 해 준 시간이었으며 회사에서 학사 학위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업무도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었다.”라고 밝혔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학사 학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고자 최선을 다하는 파트너들의 경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2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