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07 09:39:28
  • 수정 2021-04-07 10:03:00
기사수정




한국동서발전(이하 동서발전)은 지난 4월 5일 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통해 윤리경영을 강화하고 공정한 조직문화를 확산했다.


박일준 한국동서발전 사장을 비롯한 구성원이 서약식에 참여했으며, 비대면 화상회의를 통해 업무수행방식과 조직문화에 공정한 윤리의식을 반영하기 위한 방법 제시를 중점으로 서약식이 진행됐다.


윤리경영 실천 서약서에는 ▲법령과 사규 준수, ▲부패행위와 부당한 요구‧ 언행 금지, ▲업무상 취득한 정보의 개인적 활용 금지 등의 내용이 담겼다.


이날 서약식을 시작으로 구성원의 반부패 실천 의지를 표명하고, 구성원의 윤리의식 제고와 함께 공정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동서발전은 이번 서약식을 시작으로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과 더불어 구성원에게 공정한 윤리의식을 강조하기 위한 전 구성원 대상 온라인 실천 서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외부 전문가와 함께 회사 청렴 수준을 진단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 업무 기준 가이드북을 제작해 협력회사에 제공하며 실질적인 업무수행방식에서부터 윤리의식을 반영해 나갈 계획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국민의 높아진 윤리기준에 부응하는 업무수행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해나갈 것.”이라며, “윤리경영 실천에 적극적으로 앞장서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3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