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14 01:56:29
  • 수정 2021-04-14 09:04:36
기사수정

▲ 허인(왼쪽) KB국민은행장과 이지은(오른쪽)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가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MTC)에서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모습이다. (사진 출처: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데이터·AI 및 클라우드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과 더불어 구성원 디지털 역량강화를 추진한다.


KB국민은행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4월 12일 '데이터·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기술 개발 및 디지털 생태계 확산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날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테크놀로지센터(MTC)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이지은 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데이터와 AI 신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협업을 주로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국내 스타트업 대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술 교육도 지원하며 다양한 기업과 구성원이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


특히 KB국민은행 구성원에게는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하는 등 구성원이 디지털 혁신 시대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양사는 데이터·AI 신기술을 활용해 비즈니스 모델 개선에 먼저 착수한다.


신기술 개발은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Azure)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마이크로소프트가 제공하는 최신 데이터와 AI 분석 기술이 적용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스타트업 지원과 구성원의 디지털 활용 역량 강화도 이어진다.


양사는 KB이노베이션허브센터에서 활약 중인 유망 스타트업 ‘KB 스타터스’ 중 선발된 기업에 대해 클라우드 제공과 투자자 연결,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구성원의 '디지털 혁신'을 위한 교육 사업도 추진한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국내 데이터·AI와 클라우드 생태계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하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이 KB국민은행의 넘버원 금융 플랫폼 전환의 교두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지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대표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이 양사가 추구하는 목표 달성을 가속하고, 더 나아가 국내 클라우드와 AI 생태계 활성화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3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