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20 11:35:53
  • 수정 2022-06-20 15:04:00
기사수정

▲ 근로복지공단 대구병원 개원 10주년을 맞이해서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죄측 5번째)이 기념사를 위해 참여한 모습이다.


근로복지공단은 지난 6월 16일 직무 관련 퀴즈대회인 '제1회 COMWEL 장학퀴즈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퀴즈대회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법을 활용해 온라인 교육의 단점인 학습의욕 및 성취도 저하를 보완하기 위해 개최됐다.


장학퀴즈 대회는 약 4대 1의 경쟁을 뚫고 선발된 100여명의 구성원이 게임기반 퀴즈 프로그램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고용·산재보험 업무 지식을 겨루고, 전 구성원의 참여 유도를 위해 공단 유튜브 채널로 생중계했다.


특히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구성원을 격려하고 직무가 어렵고 따분하다는 생각에서 벗어나 즐기면서 배우는 문화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에서 첫 번째 문제 출제자로 나섰다.


근로복지공단은 현장 중심 직무 전문가 양성을 위해 현장에서 문제를 바로 해결할 수 있도록 112개의 직무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할 수 있는 상시학습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직무역량 및 수준별 개인별 맞춤 교육과정을 제시하는 교육 추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강순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한 서비스를 적기에 제공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소통과 협업의 사람감성을 갖춘 미래인재를 양성해 일하는 모든 사람을 보호하는 노동복지 허브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3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