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4 17:46:23
기사수정


인생을 바꾸고 싶다면, 침대부터 정리하십시오!

동영상 조회 수 1억, 댓글 15만 개의 감동적인 졸업식 연설을 글로 만난다!



침대부터 정리하라


윌리엄 H. 맥레이븐 지음

고기탁 옮김

열린책들 펴냄


텍사스 대학교 졸업식 축사에서 감동적인 연설을 펼친 멕레이븐 장교는 6개월 동안의 네이비실 기초 군사훈련 과정에서 배운 10가지 교훈을 제시했다. 도서는 그 교훈에 살을 붙여 인생을 바꾸고 세상을 바꾸는 사소한 일들이 무엇인지 풀어낸다.


▶저자소개

윌리엄 H. 맥레이븐William H. McRaven

1977년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학군단 출신으로 미 해군 장교로 임관한 이래 2014년까지 37년간 미 해군에서 복무했다. 네이비실 3팀을 시작으로 해군 제1특수전단 사령관, 특수전 사령부 유럽 사령관, 특수전 사령부 사령관 등 미 해군의 요직을 두루 거쳤다. 2011년에는 오사마 빈 라덴을 사살한 <냅튠 스피어> 작전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일약 전 미국인의 영웅으로 떠오르며 그해 『타임』지 올해의 인물 후보에 올랐다. 2014년 8월 미국 특수전 사령부 사령관직을 마지막으로 미 해군에서 은퇴하고, 2015년 1월 텍사스 대학 총장이 되었다. 텍사스 대학 졸업 연설을 토대로 쓰여진 첫 책 『침대부터 정리하라』로 큰 화제를 모았고, 맥레이븐에게 베스트셀러 작가라는 타이틀을 안겼다. 

<침대를 정리하라>는 맥레이븐 제독이 2014년 5월 17일 모교인 텍사스 대학 오스틴 캠퍼스에서 했던 감동적인 졸업식 축사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이 자리에서 그는 자신이 네이비실 기초 군사 훈련 과정에서 배운 인생의 교훈 열 가지를 제시했다. 침대를 정리하는 일처럼 아주 사소해 보이는 작은 일이 인생은 물론 세상을 바꾸는 첫걸음이 될 수 있다는 교훈에서 시작해 포기는 절대로 인생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열 번째 교훈으로 끝난 그의 연설은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동영상으로 1000만 번 넘게 조회되었다. 


▶책속으로

명심하라. 하나의 임무를 완수하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하라. 살아가는 동안 당신을 도와줄 누군가를 찾아라. 모든 사람을 존중하라. 인생이란 공평하지 않을뿐더러 자신이 자주 실패할 거라는 사실을 인정하라. 약간의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가장 힘들 때 앞장서고, 약자를 괴롭히는 자들에게 당당히 맞서고, 넘어진 자들을 일으켜 세우고, 절대로,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이런 일들을 행동으로 옮긴다면, 그때 우리의 삶은 더 나은 것으로 바뀔 테고, 아마 세상도 그리될 것이다. -105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4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