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26 11:11:26
기사수정

▲ KT는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에서 청년 AI인재 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잡페어를 열었다. (사진 출처: KT)




KT는 지난 1월 18일 청년 AI 인재양성 프로그램 KT 에이블스쿨 2기 교육생을 대상으로 KT그룹을 비롯한 AI 원팀 참여 기업, 스타트업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잡페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송파구 소피텔 앰배서더에서 진행한 이날 행사에는 KT를 비롯한 KT 클라우드, 지니뮤직, 나스미디어 등의 KT 그룹 내 주요 기업과 AI 원팀 내의 한진그룹을 비롯 모빌린트(AI반도체개발), RippleAI(영상콘텐츠), 스타일봇(AI패션플랫폼) 등 스타트업도 참여했다.


교육생들은 기업 채용 담당자와 디지털 전환 관련 현직자를 만나 질의응답 하는 시간을 가졌다. KT 에이블스쿨은 2021년 12월 1기 교육을 시작해 이달 말 3기의 교육 입교를 앞두고 있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강의와 1대 1 튜터링을 제공하며,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지원한다.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들에게 AI 실무 역량을 검정하는 민간 자격 'AICE(AI Certificate for Everyone)' 취득 기회를 부여한다. 프로젝트 포트폴리오 작성 컨설팅, 모의 면접 등 교육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방안도 마련했다.


KT 에이블스쿨 1기 수료생 취업률은 'AI 개발자 트랙'에서 83%, 대부분 비전공자로 구성된 'DX 컨설턴트 트랙'에서 81%에 달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KT 에이블스쿨을 수료한 1기 및 2기 교육생들은 고용노동부 주관 'K-DT 해커톤'에서 2회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공모전에서도 두각을 보이고 있다.


진영심 KT 그룹인재개발실장은 "대한민국을 AI 강국으로 이끌 경쟁력 있는 디지털 실무 인재를 배출하고, 이들이 보다 많은 영역에서 활약하도록 채용 기회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