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2 10:48:37
  • 수정 2023-03-22 16:27:41
기사수정

▲ SK하이닉스 이천사업장 정문. (사진 출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3월 20일 경영진과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만든 새로운 행동양식 '뉴 CoC(New Code of Conduct)'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여기에는 회사의 핵심가치와 일하는 방식을 공유하고 공감해 더 큰 발전을 해내자는 의지가 담겨있다.


이번 뉴 CoC 수립 과정에는 SK하이닉스답게 일하는 방식을,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행동 중심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와 공감을 얻는다는 방향성이 고려됐다.


여러 차례 논의와 피드백 과정을 거쳐 뉴 CoC는 체계화돼 완성됐다. '초기술로 세상을 더 행복하게'를 핵심가치로 하고 ▲한 단계 높은 기준으로 행동 ▲데이터로 소통하고 해결 ▲서로 연결해 협업(원팀) ▲더 쌓고, 더 작게 하고, 더 저장한다 ▲고객보다 먼저 준비하고 신속하게 움직인다 ▲어려울 때 잘하고 디테일에 강한 것이 실력 등 6개 행동양식으로 뉴 CoC는 구체화됐다.



▲ SK하이닉스는 일하는 방식을 새롭게 정립했다. (사진 출처: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는 뉴 CoC를 전체 구성원이 함께 수립했다는 데 의미를 부여했다. 먼저 경영진과 구성원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해 SK하이닉스 기업문화의 강점과 개선점을 방대하게 모으고, 이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구성원의 일하는 방식, 태도, 언어, 표현 단어 등 주요 키워드를 도출했다.


이후 SK하이닉스는 사내 다양한 계층과 세대 간 워크숍을 진행하고, 전사 구성원 대상 설문조사를 통해 수정 및 보완을 거쳐 최종안을 도출했다. 전사 구성원이 직접 참여해 만든 만큼 회사는 뉴 CoC 소통도 구성원 참여로 진행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월 6일부터 3월 19일까지 구성원이 직접 만든 15초 이내의 숏폼 콘텐츠(동영상) 공모전을 진행했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는 사내방송 등 여러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신상규 SK하이닉스 기업문화 부사장은 "사내 모든 세대 구성원이 뉴 CoC에 공감할 수 있도록 숏폼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실제로 젊은 세대가 새로운 행동양식에 대해 어떻게 공감하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며 "직접 말로 하기 어려운 다양한 생각을 서로 공유할 기회가 됐으며, 앞으로도 구성원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적극 개발하고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0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