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10:43:20
기사수정

▲ 농협중앙회 `신규직원 입문교육` 단체사진. (사진 출처: 농협중앙회)




농협중앙회는 지난 3월 24일 경북 구미시 농협중앙회 구미교육원에서 상반기 농협중앙회 신규채용 6급직원 30명을 대상으로 농업·농촌의 가치 교육과 농협 직무관련 입문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지난 3월 13일부터 이날까지 시행됐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농협조직 및 협동조합 정체성 이해 ▲농업 현장이해활동 및 농촌일손돕기 ▲금융분야 디지털 전환 이해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업무지식 이해 및 전산실습 등 농협 직원으로서 갖추어야 할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및 현장에서 필요한 업무지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교육생들은 농촌일솝돕기 및 농업인들과 간담회를 통해 고금리·고유가로 어려운 상황을 청취하고 생명산업인 농림수산업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에 지역별 우수인재 선발로 채용된 신규직원은 교육수료 후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의 각 지역·권역보증센터로 배치, 농림수산업 발전을 위한 농어민 신용보증지원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남궁관철 농협중앙회 상무는 특강에서 “공동화되가고 있는 농업·농촌에 지역인재의 역할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교육 수료 후 각 지역·권역보증센터에 배치돼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최적의 신용보증지원을 통해 농어촌 발전의 초석이 되는 자랑스러운 농협 후배가 되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0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