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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3-28 17:32:09
  • 수정 2023-04-26 18:29: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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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의 OKR

우리 기업에 맞게 창조적으로 적용하기


OKR 실행 5단계 프로세스


이재형 지음

플랜비디자인 펴냄

최강의 성과창출 도구로 알려진 OKR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사실 모든 도구는 사용하는 사람의 역량에 달려있다. 그런 차원에서 저자는 창조적 활용을 통해 OKR의 진정한 힘을 맛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저자 소개

이재형

THE GOAL COMPANY(더 골 컴퍼니) 대표강사 | 농협대학교 전임교수


삼성, SK, 농협중앙회, 농협은행에서 17년간 조직 생활을 했으며, 2012년 9월부터 현재까지는 전문대학인 농협대학교의 전임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졸업,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기업교육(HRD) 전공 교육학 석사,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인사/조직 전공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성과관리(MBO, OKR), 인사평가자 교육, 목표 설정 워크숍, 성과평가 면담코칭 및 피드백, 채용 면접관 교육, 팀장(중간 관리자) 리더십, 특강(성과관리, 리더십) 등의 강연 활동을 하고 있다.



▶책 속으로

MBO의 기초는 Self-control(자기관리)이며, 핵심은 커뮤니케이션입니다. OKR 역시도 이 Self-control과 커뮤니케이션을 절대적으로 필요로 합니다. 구성원의 Self-control이 개인의 일하는 방식을 바꿀 것이며, 나아가 조직문화를 바꾼다고 합니다. 상하/동료 간 커뮤니케이션이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소통하고, 성과창출을 자극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OKR은 성과를 관리하거나 평가하는 도구가 아니라, 커뮤니케이션하는 도구, 조직문화를 바꾸는 도구라고 합니다. 31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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