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04 09:35:09
  • 수정 2021-03-04 09:36:58
기사수정


▲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는 국민안전을 최우선하며 이를 위한 구성원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이하 공사)는 25일 지역본부 교육장에서 '지자체 가스담당 공무원 역량강화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단독주택에서 LP가스 사고가 연이어 발생함에 따라 사고대응과 더불어 신규 가스업무 담당 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서 열린 행사였다.


이날 교육은 경상남도와 한국가스안전공사 경남지역본부 관내 10개 시‧군·구 가스담당 공무원과 공사 직원 등 모두 19명이 참여했다.


교육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공사의 검사원이 강사로 나서 LP가스의 기본적인 특성, LP가스 판매‧사용시설 검사기준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되었고 교육 후 지자체 공무원 상호간 애로사항 및 업무 노하우 공유를 위한 자유토의가 이어졌다.


교육을 통해 공사는 핵심가치인 안심사회 지향을 실현하고자 했으며 행사에 참여한 공무원들은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국민안전을 위해 성장과 발전을 가속화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가스안전공사 심이섭 본부장은 “최근 도내 주택 가스사고가 연이어 발생하여 LPG 안전에 대해 도민들이 민감한 상황인데 지자체가 공사와 상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사고 예방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2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