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4-29 18:55:48
  • 수정 2021-04-29 19:01:28
기사수정

“디지털 세상, 메타버스의 시대를 살아갈 우리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체험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게임 지능’이다.”



<메타버스> 저자 김상균 교수가 들려주는

미래의 표준 문화, 게임 이야기

게임인류


김상균 지음

몽스북 펴냄


▶메타버스 시대, 게임 지능을 장착하라!

비디오 게임을 잘하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문제해결능력이 탁월하다. 이들은 주변의 변화를 빨리 감지하고, 동료들과 협업하며 문제를 빠르게 이해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찾아낸다. 그야말로 도서는 사회와 인간의 변화를 짚어주는 동시에 게임의 교육적 가치를 상세하게 짚어준다.



▶김상균

“나는 골프보다 게임이 좋은 대학교수입니다”

저자, 김상균은 지금 글로벌 시장이 주목하고 있는 미래 산업 분야의 키워드, ‘메타버스관련 국내 최고 전문가이다. 강원대 산업공학과 교수. 인지과학, 교육공학, 로보틱스와 산업공학을 공부하고, 게임 세상을 탐험 중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게임 리터러시담당 교수이자 교육부 초·중등게임 리터러시교사 연수 담당 교수로 청와대대통령 직속 4차 산업 혁명 위원회초청 강연을 비롯하여 공공기관, 기업, 방송에서 4차 산업 혁명 관련 전문가로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메타버스』를 비롯하여 『기억 거래소』, 『교육, 게임처럼 즐겨라』 등이 있다.


▶책속으로

탐험-소통-성취의 과정은 인간이 인생을 살면서 가장 필요로 하는 3가지 요소다. 사회생활을 하면서 가지를 모두 충족시킬 있다면 좋으련만, 많은 이들이 실생활에서 결핍을 느낀다. 예를 들어 나는 스포츠를 탐험하면서 누군가와 소통하고 싶은데, 회사에 가면 상사는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탐험하라고 강요한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퇴근 집에 돌아왔을 동굴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자신이 진짜로 원하는 탐험-소통-성취의 과정을 모두 이루고 싶어진다.

-57P 어른들의 원더랜드도 게임 안에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42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