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0 11:15:09
  • 수정 2021-05-20 11:16:20
기사수정

▲ 인천재능대학교는 미래 기술을 선도하는 창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의 교육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김동원 박사가 지난 5월 17일 인천재능대학교 이벤트홀에서 특강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총장 권대봉)는 지난 5월 18일 교직원 역량 강화를 위한 JEIU Talent Academy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JEIU Talent Academy 인천재능대학교의 AI & Bio Frontier 발전계획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구성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새롭게 개발한 교육과정이다.


지난 5월 17일에는 인천재능대학교 이벤트홀에서 JEIU Talent Academy 교육과정 중 하나로 교직원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을 처음으로 실시하였으며, 중앙일보에 <</span>김동원의 이코노믹스>를 연재하고 있는 혼돈의 시대의 저자인 김동원 박사가 특강을 맡았다.


김동원 박사는 이날 특강에서 포스트 코로나 팬데믹 시대에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라는 주제로 앞으로 대학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심도 깊은 강의를 진행하여 구성원들에게 직업적 소명의식을 정립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김동원 박사는 "학생들이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다할 분야를 찾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다 다양화해야 한다."며 "코딩을 교양 필수과목으로 지정하고 더 나아가서는 졸업 요건으로 코딩지도사 자격증을 요구하는 것도 적극적으로 검토해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특강에는 권대봉 총장을 비롯하여 처장단, 센터장, 학과장 등 교무회의 참석 대상자 40여명이 참석했으며, 강의영상을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에 탑재하여 그 외 교직원들과 특강을 공유하고,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권대봉 총장은 "인천재능대학교는 AI & Bio Frontier 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해 학생에게 교육과 행정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교직원 먼저 변화해야 된다고 판단해 매월 셋째 주 월요일마다 전문가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며 "교직원들이 전문성과 인성을 개발해 시대적 변화에 부합하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학생들의 학업성취도와 만족도도 높아질 것이고, 장기적으로는 대학 발전의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4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