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5-26 12:13:46
  • 수정 2021-05-26 12:16:34
기사수정

▲ 김태오 DGB금융 회장이 지난 5월 17일 DGB대구은행 제2본점에서`온택트` 를 중심으로 10주년 창립기념식에서 기념사를 하는 모습이다. (사진: DGB금융)



DGB금융은 지난 5월 25일 오는 11월 말까지 그룹사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그룹 통합 장기 프로젝트인 ‘E.R.R.C 캠페인’을 실시한다.


ERRC 캠페인은 업무에서 ‘제거하고(Eliminate)’, ‘감소시키고(Reduce)’, ‘향상하고(Raise)’, ‘ 창조하는(Create)’ 등 4가지 요인을 중점으로 기존 관행과 불필요한 형식에서 벗어나 생산성 향상과 활기찬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활동이다.


이를 통해 DGB금융은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며 성과문화를 확산하고 조직 소통 활성화를 통한 업무 생산성 확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더불어 워라밸 근무환경을 조성해 구성원의 업무 만족도를 제고함으로써 지속가능한 ‘One DGB’ 기업문화를 구축하여 일과 삶을 조화에서 구성원의 업무몰입이 최적화될 것으로 보인다.


DGB금융그룹은 그룹의 기업문화 슬로건인 ‘IM C.E.O’ 정신으로 DGB 구성원들이 위치와 관계없이 같은 목적지로 향하는 공동 운명체이자 파트너라는 의미를 담은 슬로건 ‘One DGB’를 지향하고 있다.


캠페인 기간 내 구성원 개선 의견을 상시 수렴하고 각 계열사의 독창적인 기업문화에 맞게 아이디어 타당성 평가 및 선정 과정을 거쳐 개선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캠페인 종료 후 실현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포상하고, 미실행 업무제안은 재검토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DGB금융은 관행적인 업무수행 방식을 탈피하고 업무 만족도 증대를 통한 새로운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DGB금융 관계자는 “구성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그룹의 기업문화 슬로건 ‘IM C.E.O’ 정신으로 주인의식, 고객우선, 성과중심 등 일관된 DGB 핵심가치의 정체성 확립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ERRC 캠페인을 통한 새로운 프로세스 도전으로 조직에 활기를 부여하고 업무수행 방식을 개선해 직원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