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7-29 18:23:25
기사수정

위대한 선수는 어떻게 느끼고, 생각하고, 행동하는가 

경기장 밖에서도 통하는 스포츠 멘탈의 모든 것 

챔피언의 마인드


짐 아프레모 지음

홍유숙 옮김

갤리온 펴냄


유명 스포츠 선수들의 공통점은 극한의 순간에도 평정심을 잃지 않는 멘탈이다. 그들의 치열한 몰입은 혼란을 극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도서는 선수들의 멘탈 관리 방안과 함께 선수들의 동기부여 명언을 통해 목표를 향해 달릴 수 있는 심리적 자극제를 제공한다. 실로 도서는 팬데믹이라는 혼란 가운데 단단한 멘탈 관리를 위한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짐 아프레모 (Jim Afremow) 

미국의 스포츠 심리학자로, 스포츠 멘탈 코칭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운동선수와 그들의 부모,  코치, 감독의 든든한 멘탈 코치다. 20년 이상 수많은 운동 특기생, 프로 운동선수, 올림픽 국가대표를 훈련했으며 특히 MLB, NBA, WNBA, PGA 투어, LPGA 투어, NHL, NFL 등이 있다. 이 책은 아마존 스포츠 심리 분야에서 6년간 상위권을 유지하며 멘탈 코칭 분야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운동선수의 회복과 재기를 그린 『챔피언의 컴백』, 국가대표 꿈나무를 위한 『청소년 챔피언의 마인드』를 연이어 펴냈다. 



▶책속으로

뛰어난 스포츠 선수들에게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 바로 정신력이다. 위대한 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는 이렇게 말했다. “우수한 선수 100명은 체력에서 큰 차이가 없다. 중압감을 견디고, 결정적인 순간에 놀라운 결과를 만드는 힘은 정신력에서 나온다.” 즉, 정신력이 가장 중요하다. 체력 하나만으로는 경기장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둘 수 없다. 선천적으로 재능을 타고난 선수라 할지라도 결정적 순간에 잠재력을 모두 끌어올리려면 정신력이 필수 다. 높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비결은 운동에 대한 감각이나 기술이 아니다. 중요한 것은 마음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6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