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9-09 11:23:15
  • 수정 2021-09-09 11:48:35
기사수정

▲ 사진은 황성우 삼성SDS 대표가 삼성SDS 잠실 캠퍼스에서 `REAL(리얼) 2021` 환영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삼성SDS)



삼성SDS 황성우 대표는 지난 98삼성SDS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aaS)’를 프레임워크(framework) 수준을 넘어 플랫폼(platform) 수준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SDSDTaaS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각 기업들에 가장 적합한 DT를 이끌어 내는 입체적 방법론을 상징한다.


황성우 대표이사는 이날 DTaaS를 주제로 9월 8일부터 이틀간 진행하는 ‘REAL(리얼) 2021’행사의 환영사를 통해 평면에 소프트웨어들을 쌓아 올리는 것만으로는 진정한 디지털 전환(DT)의 효과를 얻을 수 없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SDS는 디지털 전환(DT)의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전 전략과 성공 기업들의 사례를 통한 DT 전략을 발표했다.


이 날 기조연설 발표자로 나선 강석립 IT혁신사업부장은 기업의 DT 실패요인 네 가지를 제시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실천적인 성공 전략으로 ‘DTaaS’를 소개했다.


이어진 세션에서는 ABL생명과 삼성전자 비스포크의 디지털 R&D 사례를 소개했다. 이와 함께 AI기반 스마트 컨택센터 도입으로 혁신적 고객경험을 제공하고 있는 DB손해보험 사례와 비대면 시대 삼성SDS의 변화된 업무방식 등을 공유했다.


99일에는 구형준 클라우드사업부장이 소개하는 클라우드가 이끄는 비즈니스 혁신키노트를 시작으로 고객 사례를 통해 보는 MSP의 핵심성공요소 시스템 개발과 운영을 병행·협업하는 데브옵스 소개 클라우드 보안 강화 방안 등의 사례를 공유한다.


아울러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구축 사례 클라우드 시대의 전사적자원관리(ERP) 추진 전략 공급망관리(SCM) DT를 위한 혁신 아이디어와 SCM 플랫폼 전략 지능형 물류 자동화 등 비즈니스 혁신 사례도 사내 전문가들이 상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74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