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5-27 11:37:53
  • 수정 2022-05-27 13:39:11
기사수정

▲ 라이브클래스는 ‘전 세계 어디든 배움의 기회를 제한하지 않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비전 아래 개발된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퓨쳐스콜레는 ‘전 세계 어디든 배움의 기회를 제한하지 않는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비전 아래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LIVEKLASS)’로 자신과 세상의 변화를 꿈꾸는 사람들을 연결하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는 홈페이지 및 콘텐츠 관리부터 학습자 관리와 학습성과 측정까지 교육 운영을 총괄하는 종합적 기능을 제공한다. 이러한 강점으로 현재 누적 고객사 4,300개를 돌파하며 전년 대비 20배 이상 성장했다. 새로운 역량을 구성원에게 제때 제공하고 효율적으로 학습자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진 만큼 라이브클래스는 기업과 사람이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데 최고의 파트너가 되어줄 것이다.


디지털 전환으로 교육환경, 방식, 콘텐츠까지 패러다임 변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러한 현안을 통찰한 퓨쳐스콜레는 ‘Teaching에서 Coaching으로의 콘텐츠 전환’, ‘영상에서 라이브 형식으로 학습방식 변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 구축’과 이에 따른 ‘자신만의 브랜드와 비즈니스 실현’을 골자로 지식 비즈니스 플랫폼 ‘라이브클래스(LIVEKLASS)’ 를 선보였다. 라이브클래스는 독립적인 웹사이트와 교육 콘텐츠를 개설할 수 있도록 해주며 실시간 강의, VOD, e-book 등의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수강생 모집에서부터 교육 안내와 학습관리, 결제, 수료증 발급까지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우수성을 선보이고 있다. 그야말로 교육 운영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구현해내고 있다고 볼 수 있다.



▲ 신철헌 퓨쳐스콜레 대표는 라이브클래스의 기능 소개와 함께 동기부여와 블렌디드러닝 측면에서 HRD 담당자들에게 유의미한 제언을 건넸다.



라이브클래스는 사이트를 통해 현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쉽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데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첫째 라이브클래스는 유연한 클래스 생성과 관리를 지원한다. 라이브클래스는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홈페이지 개설이 가능하며, 세부 콘텐츠 또한 온라인, 오프라인, 동영상 등 다양한 형태를 포괄해 커리큘럼을 생성할 수 있다. 더 나아가 오프라인 녹화본 혹은 강의안을 온라인으로 제공할 수 있어 교육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더불어 체계적인 콘텐츠 상세 페이지, 강사 소개, 질문답변의 구성은 콘텐츠 관리에 효과적이다.


둘째 세밀한 관리체계이다.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통해 수업 참여 현황과 함께 학습자의 진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공개 강의를 만들어, 특정 학습자에게 공유해 진행할 수 있다. 이렇듯 라이브클래스는 개별적인 링크로 관리되던 데이터를 회원 관리와 클래스 관리의 기능으로 쉽고, 명확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울러 라이브클래스는 교육운영과 학습자 관리에 특화된 기능에 따라 기업과 더불어 강사 교육 플랫폼으로도 많은 사람이 활용해나가고 있다. 신철헌 퓨쳐스콜레 대표는 일하는 문화를 중심으로 라이브 클래스의 차별점을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퓨쳐스콜레가 ‘전 세계 어디에서든 배움의 기회가 제한되지 않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구성원에게 강조하는 것이 ‘고객이 사랑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올인하는 것’입니다.



▲ 라이브클래스는 독립된 교육용 홈페이지, 올인원 비대면 수업 시스템, 학습관리 시스템, 결제 시스템을 골자로 비대면 학습을 막힘없이 지원한다.



이를 실현하기 위해 매일 시스템에 접수되는 고객 불만 사항을 관리해서 고객의 니즈에 담긴 본질을 집요하게 파악하고 이를 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업데이트 사안을 지속해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고객과 공유하고 내부 직원들과도 투명하게 피드백을 주고받습니다. 말씀드린 방식은 고객과 시장 변화에 대한 긴밀한 분석과 이해를 기반으로 시스템과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서 제공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라이브클래스의 이러한 장점들은 기업의 현업에도 유용성을 보이고 있다.


라이브클래스를 활용하는 기업의 피드백에 따르면 원활한 온라인 교육이 가능해지면서 확보한 여유 시간에는 교육 기획의 질적 수준 향상에 집중할 수 있었다. 또한, 직관적인 학습자 진도율과 참석여부 관리는 의무교육의 현황을 파악하는 데 유리하며, 콘텐츠의 다양성은 새로운 역량 강화에도 유용했다고 전했다.


더불어 신 대표는 커뮤니티 기능 활성화를 계획하고 있으며 “학습 시작부터 끝까지 모르는 게 있으면 서로 물어보고 과제도 함께 해결하는 과정이 자율성만으로는 부족했던 부분을 채워줄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변화가 빈번할수록 자신만의 확실한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 기업 역시 새로운 일들을 찾아내서 수행해야 하며, 생산성을 발휘하는 인재들을 육성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 한다. 그런 까닭에 라이브클래스의 지식 비즈니스 시장을 선도하는 행보는 최고의 인력관리와 학습관리 기능을 제공하며 수많은 기업의 도약을 돕는 파트너로 성장하는 데 주요하게 작용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3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