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6-07 12:58:39
기사수정

▲ 이제관 가스안전교육원 교육실장(앞줄 죄측 5번째)이 삼성디스플레이 안전관리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교육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한국가스안전공사 )



한국가스안전공사 가스안전교육원은 지난 530일부터 62일까지 교육원 실습실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안전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516일 삼성디스플레이와 체결한 업무협약의 후속조치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총 80여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4일간 진행됐다.

 

교육은 인프라 소개와 맞춤형 실습(안전장치실무, 정압기실무) 등의 순으로 실시됐다.

 

교육생들은 안전장치 구조와 각 부품의 기능을 숙지하고 간단한 안전밸브의 분해조립 및 작동시험에 참여했고 정압기의 작동원리 및 긴급차단장치 작동 및 복귀 등 체험형 실습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체험식 실습교육을 통해 다량의 가스를 사용하는 사업장의 안전관리 담당자들은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사고예방 능력을 길렀다.

 

한편 가스안전교육원은 지난 516일 가스사고 감축에 기여하고 기업과의 상생협력을 실천하기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내용은 전문 기술인력 육성 가스관련 인프라의 상호 활용 사고예방을 위한 기술 교류 등이다.

 

항후 교육원은 삼성디스플레이와 안전인력 양성에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맺을 계획이며 오는 7월 중순경 삼성디스플레이 안전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가스시설 현장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장석봉 가스안전교육원장은 기업체 안전관리 담당자에 대한 맞춤형 교육 제공 등 현장과의 다양한 상생협력을 통해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3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