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7-20 09:12:39
  • 수정 2022-07-20 09:13:50
기사수정

▲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와 이은형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사진 맨 윗줄 왼쪽에서 세 번째), 박성호 하나은행장(사진 맨 윗줄 왼쪽에서 네 번째)이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2기로 선발된 여성 리더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 2기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7월 14일 밝혔다.


올해 2기를 맞은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는 하나금융그룹이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를 육성할 목적으로 도입한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Waves는 'Women's Actions, Voices, Emotions'의 약자로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출범식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새롭게 선발된 Hana Waves 2기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리더에게 필요한 자세,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해 격의 없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실력을 인정받아 선발된 여러분들에게 그룹이 거는 기대가 큰 만큼 여성으로서의 강점과 진정성으로 앞서가는 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번 2기 Hana Waves에서는 그룹 내 여성 부점장급 직원을 대상으로 관계회사 CEO의 추천을 받아 36명이 최종 선정됐다. 지난 1기로 선정된 34명 중에서는 4명이 임원으로 승진하는 등 그룹 내에서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을 확대하는 성과를 냈다.


Hana Waves 2기로 선발된 36명의 여성 리더들은 올해 말까지 ▲그룹 멘토링 온라인 MBA 전문 직무과정 전략과제 발표 등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로서 필요한 자세를 배우고 전문화된 역량을 키울 계획이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경영지식과 리더십을 고루 갖춘 리더들을 육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체계적인 리더십 프로그램을 확대함으로써 그룹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4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