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8-31 12:27:48
  • 수정 2022-08-31 14:46:21
기사수정


피플 애널리틱스의 실제를 알리는 생생한 현장 정보


김민송, 윤승원 지음

학이시습 펴냄


도서는 피플 애널리틱스가 무엇인지, 왜 하는지, 누가 하는지, 어떻게 하는지를 다룬다. 특히 저자들은 피플 애널리틱스를 선도하는 미국의 산업계와 학계에서의 경험도 담아낸 만큼 도서는 훌륭한 피플 애널리틱스 입문서다.


▶저자소개


김민송

마이크로소프트 시니어 피플 애널리스트다. 미국 코넬대학교(Cornell University)에서 산업공학 학사, 하버드대학교(Harvard University)에서 교육정책학 석사, 보스턴칼리지(Boston College)에서 교육측정평가통계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 연구 분야는 혼합 방법을 활용한 채용, 커리어 개발 및 다양성과 포용성 관련 프로그램 평가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평가, 조직 네트워크 분석과 텍스트 분석을 응용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윤승원

미국 텍사스에이앤드엠대학교(Texas A&M University, College Station) 교수다. 교육행정 및 인적자원개발학과(Educational Administration & Human Resource Development)에서 연구방법론, 평가, 피플 애널리틱스, 데이터 분석 수업들을 담당하고 있다. 일리노이대학교(University of Illinois UrbanaᐨChampaign)에서 인적자원개발 전공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주 연구 분야는 리더십, 팀, 학습, 조직행동과 성장·성과를 연결하는 인사이트를 사회자본 이론과 컴퓨테이셔널 방법들(네트워크 분석, 머신러닝,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찾는 것이다.


▶책속으로

많은 사람들이 PA를 데이터 분석이라고 생각하지만 조직에서 PA의 성공과 성장은 리더십, 비즈니스나 인사 전략과의 연계, 팀의 운영 등 분석 외적 요소들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적용 영역만 하더라도 기업 브랜딩부터 채용, 온보딩(onboarding), 교육과 학습, 성과 관리, 인사 관리와 인재 육성, 이직, 조직 문화 등 매우 다양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5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