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27 21:04:50
기사수정


세계 최정상 C레벨 리더들이 

시행착오를 통해 깨달은 14가지 진실

C레벨의 탄생


데이비드 푸비니 지음

안종희 옮김

더퀘스트 펴냄


C레벨 리더들은 어떤 상황에서도 기업을 위해 옳은 결정을 내려야 한다. C레벨 리더를 꿈꾼다면 제대로, 전략적으로 준비해야 한다. 그런 상황에서 전·현직 CEO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리더십 스킬의 요체를 담아낸 위 도서는 매우 유익한 학습자료가 될 것이다.



 저자 소개


데이비드 푸비니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조직행동학 교수이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임원 교육을 위한 선도적인 전문

서비스 회사 및 인수합병 프로그램의 공동 리더이다. 또한 베인 캐피털 스페셜티 파이낸스(Bain Capital Specialty Finance)의 이사회, 마이터 코퍼레이션(Mitre Corporation)의 임원, 매사추세츠 대학의 애머스트(Amherst)재단 및 아이젠버그(Isenberg) 경영대학원 위원회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전에는 맥킨지앤컴퍼니(McKinsey & Company, Inc.)의 명예 이사,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의 딘 자문위원회(2008~2014) 회원 및 그레이터 보스턴 상공 회의소(Greater Boston Chamber of Commerce)의 집행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합병의 목표와 과정, 리더십 역할, 기업문화, 가치 창출 등을 다룬 《Mergers: Leadership, Performance and Corporate Health》 등이 있다.



 책 소개


잭 웰치가 보스턴으로 옮겨온 후 우리는 정기적으로 오찬 자리를 가졌다. 그러면서 나는 그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그러던 어느 날 웰치가 열렬히 좋아하는 레드삭스의 야구 경기를 함께 보고 있을 때였다. 나는 대대적인 변화 프로그램을 추진하려는 내 의뢰인에게 가장 중요한 조언이 무엇일지 물었다. 그는 잠시 가만있더니 이렇게 말했다. “변화 관리(change management)에 성공하는 최선책은 먼저 경영진을 교체하는 겁니다.” (4장 변화 관리에 성공하기 위한 최선책)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6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