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9 09:54:08
기사수정

▲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연수`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경기도교육청)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지난 1월 16일  수원과학대학교에서 '2023 상반기 교육전문직원 임용예정자 직무연수'에 참석해서 교육전문직 임용예정자들에게 경기 미래교육 설계 추진을 당부했다.


이번 직무연수는 2022 경기도교육청 교육전문직원 공개전형에 최종 선발된 169명을 대상으로 미래의 경기교육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임 교육감은 "여러분들은 앞으로 경기 교육을 책임지는 정책 파트너이자 소중한 동반자."라면서 "경기 미래교육 설계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주도적으로 추진할 사람이 있는가, 그 사람과 같이 하느냐'이며 이걸 여러분들이 해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임 교육감은 "여러분이 설계도를 이해하고 그 내용에 공감하며 그것을 교육현장의 경험으로, 교육현장의 문법으로, 교육현장의 언어로, 교육현장의 논리로 바꿔야 할 주력자."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직을 찾는 것은 남들이 좋다는 것을 찾는 것이고, 업은 내가 해야 할 일을 찾는 것.”이라며, “일을 좋아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리가 생기기도 하니 여러분들은 직 보다 업을 추구하는 교육전문직원이 되길 바란다.”고 제언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86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