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6-02 12:39:21
  • 수정 2023-06-02 18:40:20
기사수정

▲ LF 글로벌휴먼스는 고객과 만나는 패션샵매니저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시작했다. (사진 출처: LF)




LF의 패션 유통 전문인력 육성 자회사 글로벌휴먼스가 지난 6월 1일 고객을 만나는 '패션샵매니저(Fashion shop manager)'의 고객응대 역량 강화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글로벌휴먼스가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교육의 명칭은 'Store CXM(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고객경험관리)'이다. 고객에게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매장을 운영·관리 하는 직무인 패션샵매니저들에게 고객경험관리의 개념과 다양한 사례 및 단계별 프로세스 등을 교육하고자 계획됐다.


특히 양질의 고객경험관리를 제공함으로써 얻어지는 브랜드와 매장의 성장을 연관지어 설명하는 등 현업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총 8가지의 단계별 고객응대 교육을 이해 하기 쉽게 구성했다.


글로벌먼스는 해당 온라인 교육을 자체 사이버 아카데미를 통해 전국에 위치한 LF의 브랜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수강 할 수 있게 관리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타 패션의류 매장을 운영하면서 매장직원에 대한 교육을 원하는 사업주들과 패션업계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한 오픈클래스 운영도 준비하고 있다.


안나현 글로벌휴먼스 부장은 "고객경험관리란 기업이 고객과 브랜드가 만나는 모든 접점에서 소비와 직결되는 중요한 전략이라고 생각되어 펜데믹 이후 변화된 고객응대 방식과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온라인 교육을 제작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휴먼스는 영업 접점에서 역량있는 패션샵매니저들을 발굴·육성하고 추후 패션사업가로 성장 할 수 있는 핵심 로드맵을 제안하는 역할과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휴먼스는 LF의 매장을 운영관리 하는 패션샵매니저(FSM)를 육성하고 현장 영업교육 및 인력 관리를 주요사업으로 운영하는 LF의 자회사다. 이 회사는 체계적인 패션, 리테일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국의 패션, 코스메틱, 유통관련 40여개의 학과와 산학연계를 맺고 있다.


지난 2018년 일학습병행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2019년에는 사업주 직업능력개발훈련 전국 경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상인 금상을 수상하는 등 성과를 이룬 바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