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5-04-27 14:15:33
  • 수정 2018-08-16 17:27:48
기사수정

 
 
 
 

2015 한국HRD대상을 수상하신 기업과 교육기관, 명강사님과 HRD전문가 여러분, 대한민국의 인재육성과 희망찬 미래를 위해 HRD를 전략차원으로 어프로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산업발전과 국가발전의 주역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교육훈련은 생존을 위한 자기 혁신과정이라고 하였습니다. 개인, 기업, 사회, 국가를 막론하고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교육훈련이라는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교육훈련은 모든 개체나 집단, 조직이 성장하고 발전하는데 Initial Power(시동력)의 역할을 해온 것이 동서고금의 진리입니다.
  대한민국은 산업사회 진입과 산업화에 후발주자로 동참했지만 1962년 경제개발 5개년 계획과 국가차원의 인력개발 5개년 계획을 동시에 수립하며 산업 인적자원의확보와 개발을 강하게 드라이브 걸 수 있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대한민국이 글로벌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게 된 단초입니다.
  이제 교육훈련을 수단으로 한 HRD는, 기업과 국가 사회의 전략차원으로 다루어지게 되었습니다. 한 나라의 정치사회 현상은 국가경제에 영향을 미치며, 경제는기업의 경영환경에 영향을 주게 되고, 경영환경은 인적자원개발의 전략을 결정짓게 됩니다.

  대한민국은 국가차원의 강력한 인력개발 드라이브를 통해 산업인적자원개발에 성공했으며, 그 결과 산업화에 성공하고 정보화 사회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였습니다. 세계 최빈국에서 불과 반세기만에 무역 1조 달러, 세계 10위권의 경제대국이 된 것은 여러분의 HRD에 대한 연구와 노력, 소명감의 결과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2015한국HRD대상’을 수상하신 여러분들께 감사와 축하를 드립니다.

엄준하 박사 본지 발행인 인생경영학교장 한국HRD협회장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0088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