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2 14:17:28
  • 수정 2021-03-25 08:36:24
기사수정

▲ 사진은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이 신임관리자 과정 온라인 입교식을 개최하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하 국가인재원)은 3월 10일 공무원의 마음건강을 살피는 온라인 공개강좌가 열렸다.


이날 강좌 '온(On) 세상 지식 탐구생활:안녕! 가치 들어요' 에는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0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비대면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강좌는 국가인재원이 새롭게 시도하는 정기 공개강좌로 주제는 마음 건강과 직장 내 소통이다. 특히 팬데믹 장기화로 높아진 심리적 피로도와 원격근무 등으로 공직, 세대 간 소통 부족 문제의 해답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공무원의 정신건강을 상담·관리하는 공무원마음건강센터장은 실제 코로나 블루로 어려움을 호소했던 상담 사례를 소개하고, 이에 대한 효과적인 극복 방법 등을 제시했다.


권수영 연세대 교수는 '나를 지키는 마음건강'을 주제로 팬데믹으로 커진 우울감과 분노를 조절하는 방법과 심리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는 마음근육 키우기 방법 등을 소개했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 교육자료로 제작하며 국가인재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누리집 '나라배움터'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국가인재원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마다 명사 특강, 좌담회,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온라인 공개강좌를 운영해 다양한 정부 정책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박춘란 국가공무원인재발원장은 "소통과 협업, 디지털 혁신, 적극행정 우대 등 시의성 높은 주제로 활력 넘치는 공직 문화를 위한 교육을 한층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30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