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9 10:20:23
  • 수정 2021-03-19 20:18:28
기사수정

▲ 인천재능대학교는 미래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특별 교육으로 진행된 연문희 성산효대학원대학교 명예교수의 강의 소개 이미지다. (사진 출처: 인천재능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이하 인천재능대)는 지난 3월 12일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데 필수적인 직업 철학 교육을 위해 학생과 인천재능대 구성원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하고 있다.


인천재능대는 산업현장에서 올바른 직업철학을 갖춘 ‘AI 활용 인재’를 육성하고자 교육과정을 새롭게 개편했다.


특히 ‘일과 삶의 가치와 철학’, ‘경력 개발을 위한 인성과 창의성’, ‘일자리와 직업윤리’, ‘기업가 정신과 리더십’ 등의 일의 가치를 조명하는 교육과정을 신설해 직업적 소명의식을 일깨워주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개설된 교육과정은 학생과 함께 인천재능대 구성원도 LMS 시스템을 통해 학습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더불어 3월 9일에는 연문희 성산효대학원대학교 석좌교수를 초청해 인천재능대 본관 이벤트홀에서 ‘일과 삶의 가치와 철학’ 교양 교과 과정 초청특강으로 ‘대학생들의 진로 정체감과 인생행로’ 강의를 진행하며 학생들의 철학적 사고의 폭을 넓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연 교수는 “대학생 시절의 갈등, 불안과 방황은 자기를 찾아 떠나는 심리적 여행이다.”며 “관심과 이해와 배려심이 있는 교수들과 선배, 친구들은 그 여행의 좋은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조언했다.


권대봉 인천재능대학교 총장은 “AI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AI는 바르게 활용하면 인간과 자연에 이롭지만, 악용하면 재앙이 된다.”며 “인천재능대에서는 재능과 역량을 키우는 교육뿐만 아니라 올바른 가치관을 통해 평생 행복을 실현할 수 있도록 교양 교육과정에서도 차별화를 두려고 한다.”고 전했다.


인천재능대는 학생들이 미래 필수적인 교양을 함양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5C 교양 교육과정을 개발하는 등 미래 인재를 위한 핵심 역량 교육을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3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