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6-02 15:57:16
  • 수정 2021-06-02 16:01:10
기사수정

당신은 어떻게 경청을 하는가? 당신은 어떤 경청유형인가?





경청의 실행


한국은 지음

유비온 펴냄



저자는 대학교 및 조직에서 10여 년 간 경청을 강의하면서 효과적인 경청을 위해서는 체계적 학습 방법이 필요함을 깨닫고 이를 정리한 결과물을 정리해서 책으로 출간했다.


도서는 경청은 21세기 핵심 역량인 4Cs(Communication, Collaboration, Critical thinking & Creativity)를 교차하여 연결하는 기본 핵심 역량이라고 본다.


또한, 도서는 경청은 그 자체가 인지, 정서, 동기라는 영역을 가지고 있다고 분석하며 경청을 체계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을 학습할 경우 이 세 가지 영역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말하는 상대방에게도 인지, 정서, 동기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켜 주며 신뢰를 형성시킨다고 설명한다.


저자는 지식과 정보가 넘쳐나는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조직 구성원이 올바른 경청 학습을 통하여 정보를 정확하게 받아들이고, 조직 구성원 간 서로 지지해주는 경청을 통하여 신뢰를 형성하는 것이 조직 효과성을 높이는 데 필수적인 상황이 되어 가고 있음을 강조한다.





한국은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을 졸업하고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에서 경청을 논문주제로 하여 인적자원개발(HRD)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그 후 숭실대학교 초빙교수로 경청을 독립과목으로 한 ‘경청의 리더십’을 강의하였으며 다양한 조직을 대상으로 조직 진단, 역량평가 및 경청 강의를 통해 ‘경청문화와 경청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한국경청연구소 연구소장과 영산대학교 자유전공학부 초빙교수로 경청 연구 및 교육을 하고 있으며 한국소통학회와 국제경청협회(ILA)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250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