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2-15 11:42:36
  • 수정 2022-04-07 19:44:58
기사수정

▲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구성원이 고객사를 방문해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 출처: 삼성화재)



삼성화재는 지난 2월 14일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맞춰 기업 고객의 안전 경영 지원을 위한 사고예방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삼성화재는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 현장 방문 안전 점검과 더불어 고객사의 안전관리 강화를 위한 자료도 함께 배포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위험 관리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에서 전담한다.


삼성화재는 기업안전연구소는 최근 3년간 국내 발생 화재 사고 원인을 심도 있게 분석해 점검 항목을 작성했다사고를 일으키는 근본적인 요인은 제거하고 사고가 발생하더라도 피해 규모를 최소화하려는 목적이다고 설명했다.


특히 화학공장과 물류창고 등 사고 위험성이 높은 업종은 직접 고객 사업장에 방문해 맞춤형 안전 진단을 시행한다. 자가점검 체크 리스트와 대형사고 사례집도 발간한다. 사업장 담당자는 이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안전관리 강화 및 예방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삼성화재 기업안전연구소 관계자는 최근 잇달아 발생하는 대형사고로 높아진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기업안전연구소를 통해 기업과 사회의 안전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09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