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6 17:19:06
기사수정


급변하는 세상 진정한 승자를 위한 깨어있는 리더십





리더는 목적을 먹고 산다


존 매키, 스티브 매킨토시, 카터 핍스 지음

김성남 옮김

틔움출판 펴냄


도서는 구성원, 고객, 협력업체, 지역 사회를 포괄한 지속가능성의 가치가 담긴 미국의 유기농 식료품점 홀푸드 마켓의 CEO, 존 매키의 리더십을 집대성했다. 도서에 담긴 풍부한 비즈니스 사례는 이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이 무엇인지 생생히 알려줄 것이다.



저자 소개


존 매키(John Mackey)

홀푸드마켓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 비영리 단체 ‘깨어있는 자본주의(Conscious Capitalism Inc.)’ 공동 설립자, 《돈 착하게 벌 수는 없는가: 깨어있는 자본주의에서 답을 찾다(Conscious Capitalism)》의 공동 저자. 천연 식품, 유기농 식품 판매와 더 나은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일생을 바쳐왔다.


스티브 매킨토시(Steve McIntosh)

《개발 정치(Developmental Politics)》 저자이자 비영리 사회 정책 연구소인 문화진화연구소(Institute for Cultural Evolution)의 공동 설립자이다.


카터 핍스(Carter Phipps)

《인간은 무엇이 되려 하는가(Evolutionaries)》의 저자이자 비영리 사회 정책 연구소인 문화진화연구소의 공동 설립자이다. 



책속으로

혁신은 주변부에서 시작해서 중심부로 이동한다. 제도와 관습은 중심부에서 출발하여 주변부로 전파된다. 두 가지 모두 필요하다. 다만 깨어있는 리더는 그 둘의 차이를 이해해야 한다. 혁신을 위한 새로운 시도가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리더가 가끔씩 프로젝트 팀을 방문하여 격려하고 기도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조직의 혁신을 드라이브하기 위해 리더는 조직의 외곽에서 소외된 채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을 찾아내야 한다. 미래를 위한 파괴적인 아이디어, 프로세스, 기술은 주변부에서 무르익고 있다. 
본문- 5장 <혁신> 중에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2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