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4-26 17:19:01
  • 수정 2022-04-27 19:15:16
기사수정


그 멋진 작품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메이커스 랩

M. 버크먼 지음

신동숙 옮김

윌북 펴냄

도전과 창의가 강조되면서 우리는 모두 위기를 기회로 바꿀 아이디어를 떠올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이 가운데 도서는 창작자들이 탁월한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인터뷰집으로 정리하며 발견과 실패 속에서 한 걸음 나아가는 비결을 알려준다.


저자 소개


론 M. 버크먼

세계 최고의 디자인학교로 손꼽히는 '아트센터 칼리지 오브 디자인'의 총장이자, 예술과 디자인 교육의 비전을 제시해온 선구자. 연극 연출가이자 극문학 교수이기도 하다. 오랫동안 창의성을 연구해온 그는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인터뷰하는 팟캐스트 '체인지 랩: 변화와 창의성에 관한 대화Change Lab: Conversations on Transformation and Creativity'를 진행하며 우리 시대 가장 독창적인 예술가, 디자이너, 문화 혁신가들의 인사이트와 철학, 삶의 지혜를 공유하고 있다.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 캠퍼스 교수로 재직했으며, 캘리포니아 예술대학과 세이브룩대학교에서 총장을 지냈다.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연극 및 인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책속으로

아무것도 정해진 게 없는 백지상태였기 때문에, 일단 시작점을 찾는 게 필요했다. 폰 홀츠하우젠은 테슬라의 사명을 떠올리고, 테슬라가 목표로 하는 것은 효율적인 전기차라는 점을 생각했다. 다른 많은 예술가나 디자이너와 마찬가지로 폰 홀츠하우젠도 그런 근본적인 질문에서 시작점을 찾았다. “테슬라의 사명을 어떻게 자동차로 보여줄 수 있을까? 테슬라를 어떻게 시각적으로 묘사할 수 있을까? 테슬라가 중시하는 효율성이란 무엇일까? 작동 방식, 운행, 생산에서의 효율성이란 어떤 것일까? 얼마나 빠르게 달릴 수 있을까? 얼마나 친환경적으로 만들 수 있을까? 이런 것을 어떻게 시각 언어로 구현할지 고민했죠.”


군살 없는 테슬라 모델S 디자인의 비밀 中에서, 159쪽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24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