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10 15:51:16
기사수정

▲ 하나금융티아이는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출처: 하나금융)




하나금융티아이가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채용 연계형 교육 훈련 과정’을 실시한다.


지난 12월 27일 하나금융티아이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IT 커리어를 꿈꾸는 비(非)전공자들이 디지털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데이터 분석력을 동시에 지닌 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인문·사회계열의 IT 비전공자를 포함한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2023년 3월부터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분석 ▲기업 시스템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 등 금융 IT 실무에 필요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약 8개월간 진행한다.


하나금융그룹이 후원하는 각종 스포츠 경기 관람 및 선배와의 만남 등을 통해 교육생들이 기업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진다. 


교육 수료생들은 최종 평가를 거쳐 하나금융티아이에 정식 입사하게 되며, 입사 후에도 꾸준히 자기계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사내 학습조직이 운영될 예정이다.


박근영 하나금융티아이 대표이사는 “다양한 전공의 교육생들이 입사 후 조직에 잘 적응하여 역량을 키워나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청년 디지털 인재를 꾸준히 양성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금융 IT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이 한국폴리텍대학과 지난 2018년 ‘맞춤형 디지털 인재양성’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2019년부터 2022까지 4년간 교육생 78명 중 총 71명이 하나금융티아이에 입사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38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