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04 10:55:33
기사수정

▲ 포스코이앤씨의 메타버스 가상사옥 `메타스페이스`에서 임직원 학습이 이뤄지고 있는 모습이다. (사진 출처: 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는 지난 7월 4일 메타버스에서 직원들이 회사의 미래를 밝힐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밝혔다.


관련해서 포스코이앤씨 사내 학습 동아리 'COP(Community of Practice)'는 메타버스 가상사옥 '메타스페이스(META Space)'에서 올해 상반기 동안 학습한 과제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COP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공동의 관심사에 대해 학습한 지식과 노하우를 상호 공유하며 해당 분야의 기술과 전문성을 체득하는 챌린지형 학습 공동체다.


올해 COP 활동은 총 77개팀, 539명의 직원이 참여해 ▲수소 및 이산화탄소 흡착 설비 등 핵심 전문 인재의 기술 전수 ▲Chat GPT를 활용한 업무 효율성 개선 등 최신 IT기술의 업무 적용 ▲LNG Tank 외조 벽체 최적화 등 업무 고도화 ▲제로에너지 빌딩의 에너지 사용률 최적화 등 신사업 분야 인재 육성 등 총 4가지 분야를 학습한다.


포스코이앤씨는 다른 임직원들과 과제 중간 결과를 공유하고 의견을 남길 수 있도록 메타스페이스 내 실제와 같이 구현된 컨퍼런스홀에 각 팀이 학습한 내용을 게시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자기 주도적인 학습과 성장, 도전 정신을 발휘하는 직원들을 위한 제도와 공간을 마련했다."며 "COP 활동이 직원들에게 스스로 도전하며 성장할 수 있는 좋은 원동력이 되어 회사의 리얼밸류를 강화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