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7-31 13:48:29
  • 수정 2023-07-31 14:13:58
기사수정


세계 최고 대가들의 인생을 바꾼 결정적 순간


그레이트 마인드셋


루이스 하우즈 지음

정지현 옮김

포레스트북스 펴냄



인생의 항로를 뒤바꿀 마인드셋 혁명!


저자는 세계 최고의 대가들이 세 가지 두려움(실패, 성공, 타인의 시선)을 극복하며 반복되는 실패를 인생 역전의 전환점으로 만든 비결을 풀어낸다. 저자가 제시하는 총 4단계 18개의 실행 플랜을 충실히 따라가다 보면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 나만의 위대함을 찾고 발현할 결정적 순간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저자소개

루이스 하우즈

이 책의 저자 루이스 하우즈는 위대함과는 거리가 먼 사람이었다. 앞날이 창창했던 10대 시절에는 10종 경기에서 올-아메리칸(All-American, 미국의 각 스포츠 분야에서 매년 고등학교와 대학교 아마추어 최우수선수에게 주어지는 타이틀)이 되었고 풋볼에서는 게임 최다 리시빙 야드 세계기록까지 세웠지만, 스물두 살의 나이에 경기 도중 손목이 부러지는 부상으로 1년여의 회복 기간을 보낸 이후에는 누나의 집에서 신세를 지며 소파에서 쪽잠을 청하는 처지가 되었다. 밤마다 사고로 기억상실증을 앓고 있는 아버지와 전성기의 시절로 돌아갈 수 없는 자신을 애도하느라 잠을 이루지 못하며 시간을 허비하고 있었다. 그랬던 그가 자신의 위대함을 발견하고는 전혀 다른 인생을 살게 되었다.

현재 그는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강연자, 업계 최고의 팟캐스트 진행자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프로 풋볼 선수로 활약하며 두 개 스포츠 종목에서 올-아메리칸에 올랐고, 지금은 미국 남자 핸드볼 국가대표팀 선수로 뛰고 있다.



▶책속으로

생각은 뇌의 언어이고, 감정은 몸의 언어다. 마인드셋 사이클은 이런 식으로 움직인다. 생각은 뇌와 이야기하고 감정은 몸과 이야기한다. 생각이 부정적인 쪽으로 기울어지거나 고통스러운 과거와 연결되면 현재 우리가 움직이고 행동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나아가 우리의 미래와 우리가 어떤 사람이 되느냐에도 영향을 미친다. 이에 대해 조 디스펜자 박사는 이렇게 설명한다.


“어떤 사람들은 생각에 영향을 미치는 감정이 있습니다. 반면 어떤 사람들은 좀 더 분석적이어서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생각을 가지고 있지요. 하지만 감정과 생각은 순환의 고리입니다. 이것이 바로 생각의 고리지요.”


그렇다면 문제는 어떻게 생각의 순환을 바꿀 것인지이다. 이것은 정체성과 직결되므로 반드시 답해야 할 중요한 질문이다. 올바른 생각, 감정, 행동은 우리가 되고 싶은 사람이 되도록 이끈다. 잘못된 생각, 감정, 행동은 우리를 꼼짝 못 하게 가둔다.


「PART 4. 3단계 : 그레이트 마인드셋」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3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