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08 19:57:55
기사수정

▲ 좌측부터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 이유정 법무법인 원 ESG센터장, 한기남 뉴인 대표가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 중이다.




한국HRD협회, 법무법인 원, 뉴인은 지난 11월 8일 수요일 삼성동 섬유센터 스키아뷰 17층에서 ‘ESG 교육’에서의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엄준하 한국HRD협회 이사장, 이유정 법무법인 원 ESG센터장, 한기남 뉴인 대표가 참석했다.


ESG는 기업경영에서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를 묶은 개념이다. 이제 기업들은 수익뿐만 아니라 사회에 공헌하는 ‘좋은 일’을 수행해야 하는 상황이다. 그렇기에 기업교육에서도 ESG의 비중이 점점 커지고 있다.


법무법인 원은 ‘ESG 원스톱 법률서비스’ 측면에서 2021년 6월에 ESG센터를 공식 개소하며 선도적인 행보를 보였다. 작년에는 에듀테크 기업 뉴인의 플랫폼인 ‘터치클래스’를 활용하며 기업 임직원부터 중소협력사까지 아우르는 교육서비스 ‘ESG KNOW & HOW’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그 과정에서 한국HRD협회는 매거진 취재, 「HRD포럼」에서의 우수 교육 프로그램/솔루션 시상 및 사례 발표 등을 통해 두 기관의 시대상에 맞는 Practice를 조명했다.


삼사三社가 힘을 모아 선보일 ESG 교육은 짜임새 있는 개념 학습, 몰입도를 이끄는 참여형 학습, 행동으로 이어지는 인사이트 등을 비롯해 시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다채로운 콘텐츠를 학습하며 적절한 피드백을 받는 에듀테크 트렌드를 관통한다.


아울러 삼사三社는 교육과 학습을 넘어 ESG에 담겨 있는 가치인 ‘태도’, 즉 사람다움도 강조한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에서 발생하는 문제들은 빠르게 발전한 테크놀로지 만큼 사람이 정신적으로 성숙해져야 함을 시사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중요성이 남달랐던 자리에서 삼사三社는 서로의 강점, 지향하는 방향, 협업할 내용 등을 확인하며 성공적으로 협약식을 마쳤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5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