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17 11:05:49
기사수정

▲ 한기대는 본교 및 부속기관 직원들을 대상으로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교육을 시행했다. (사진 출처: 한국기술교육대학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즌 지난 11월 14일 본교 및 부속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최첨단 기법을 활용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주제는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한 텔레프레젠스(Telepresence) 시스템 활용 교육'이다.


텔레프레전스란 참가자들이 실제로 같은 방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는 가상 화상회의 시스템을 말한다. 가상현실(디지털 디스플레이) 기술과 인터넷 기술이 결합 된 영상회의 시스템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에 요구되는 소통 전략’을 주제로 이민영 T&D Partners 소장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유길상 총장을 포함한 직원 1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기대의 우수한 교육과정 및 기술 장비인 텔레프레젠스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교육은 한기대 전 캠퍼스(천안 병천 본교, 천안 부대동 능력개발교육원, 서울 직업능력심사평가원 각 강의장)에 동시 송출해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민영 강사는 AI 시대에 키워야 하는 역량을 설명하며 기계가 대신할 수 없는 7가지 스킬(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맥락, 정서적 역량, 교육, 연결, 윤리적 나침반)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 이 강사는 “감성능력과 학습의 민첩성이 가장 중요한 역량.”이라며 “이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뇌과학적 측면에서 해마를 건강하게 만드는 활동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5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