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18:36:36
기사수정


'변화의 흐름 속에서 성공적인 삶을 위해 

비전을 세우고 꿈을 실현시키는 "성장의 기술" 4가지'




성장은 나를 최고로 만든다


켄 블랜차드‧마크 밀러 지음

모윤희 옮김

드림셀러 펴냄


원하는 미래를 살기 위한 성장의 기술

저자들은 사회초년생의 회사 적응기와 노련한 직장인의 리더십 교육을 통해 ‘성장’이 어떻게 개인의 꿈을 실현시키고 삶에 영향력을 발휘하는지, 그리고 행복한 삶을 위해 왜 ‘성장’이 필요한지 짚어준다. 변화가 일상인 세상에서 견고하게 살아남으려면 결국 성장해야 한다. 그러니 도서를 읽으며 가정, 직장, 사회에서 행복하게 살기 위한 성장 방법을 찾아보자.



저자 소개

*켄 블랜차드(Ken Blanchard)

비즈니스 컨설턴트인 켄 블랜차드는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에서 가장 통찰력 있고 영향력 있으며 공감 능력이 뛰어난 사람으로 평가받는다. 그는 블랜차드의 공동 창업자이자 정신적 지주로서 여전히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300만 부 이상 판매되며 경이로운 베스트셀러에 오른 《1분 경영(스펜서 존슨과 공저)》를 비롯해 실무자들과 공동 집필한 《겅호!》 등은 그의 탁월한 비즈니스 통찰력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국내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모았다. 


*마크 밀러(Mark Miller)

마크 밀러는 칙필에이(Chick-fil-A)에서 시간제 근무로 시작했다가 물류창고 및 우편실 담당 직원으로 입사했다. 이후 기업 커뮤니케이션, 현장 운영, 품질 및 고객 만족 분야에서 리더십을 발휘했으며, 현재는 직원교육개발부 부사장을 맡고 있다. 그는 30년 넘게 칙필에이에서 근무하면서 매출 및 기업 성장에 엄청난 성과를 발휘했으며 전 세계 리더들을 적극적으로 격려하고 역량을 강화하는 데 힘쓰고자 수년 동안 수많은 국제단체에서 강연을 해왔다. 



▶책속으로 

"블레이크, 당신은 리더십에 대해 편협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당신만 그런 건 아니에요. 항상 사람들에게 자신이 리더인지 물어보곤 하는데, 그렇다고 대답하는 사람은 거의 없었어요. 그래서 나는 보통 그 질문에 이어서 ‘당신의 삶에서 가장 영향을 준 사람이 누구인지 말씀해주실래요?’라고 물어봐요. 그런데 직장에서 만난 팀장이나 상사를 언급하는 사람은 거의 없어요. 당신과 마찬가지로 그들은 아버지, 어머니, 조부모, 친구 또는 선생님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우리 모두는 삶에서 어떤 영역에서든 주도적인 역할을 할 기회가 있어요."

"저도요? 제가 어떻게 리더가 될 수 있나요?” 블레이크가 물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의 생각, 신념 또는 성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을 때마다 당신은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는 겁니다.”

“그럼 리더가 되기 위해 특별한 직함이 필요하지 않다는 건가요?”

“맞아요. 동굴에서 나 홀로 지내지 않는 한, 오랫동안 친구나 동기들에게 영향을 미쳤을 거예요.”

-본문 30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6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