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28 18:36:27
  • 수정 2023-12-28 18:37:32
기사수정


"매 순간 흔들리는 당신에게

드디어 평온의 기쁨이 찾아온다!"

절제수업


라이언 홀리데이 지음

정지인 옮김

다산초당 펴냄


도파민 과잉시대, 자극과 유혹이 넘치는 오늘날, 목표하는 바를 이루려면 절제의 힘을 탐구해야 한다. 저자는 인간의 고유한 특성을 육체, 기질, 영혼으로 나누고 각 영역에서 절제를 실현하기 위한 54가지 방법을 소개하며 삶의 주도권을 찾는 길을 안내한다.



저자 소개

*라이언 홀리데이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사상가이자 미디어 전략가. 전 세계 40개국 500만 독자들에게 사랑받은 베스트 셀러 작가이다. 19세에 대학교를 자퇴하고 세계적 베스트셀러 『인간 본성의 법칙』을 쓴 로버트 그린의 제자가 되었으며, 고대 그리스의 철학을 현대적으로 해석해 ‘가장 혁신적인 사상가’로 평가받는다. 『스토아 수업』, 『데일리 필로소피』, 『에고라는 적』, 『브레이브』 등 그가 집필한 책은 모두 아마존과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목록에 올랐다.



▶책속으로

절제가 단순히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에서 온화함과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만이 아니라는 점을 우리는 알아야 한다. 그것은 이따금 비판을 참아내거나 충동을 자제하는 것 정도에서 그치지 않는다. 때로 절제란 너무나도 간절히 하고 싶은 일을 하지 않는 강인함을 발휘하는 것이다.

-「3장-영혼, 아들 잃은 슬픔을 견딜 수 있었던 이유」, 본문 324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6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