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16 15:15:19
기사수정

▲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이 AI 및 데이터를 담당하는 실무자들과 그룹의 디지털 전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사진 출처: 신한금융)




진옥동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AD(AI/Data) 캔미팅'을 진행하며 인공지능(AI) 및 데이터 담당 실무자를 만나 그룹의 디지털 전환을 논의했다. 현장의 고충을 직접 듣고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함이다.


이번 행사는 진옥동 회장이 그룹사 최고경영자(CEO) 및 은행, 카드의 인공지능, 데이터 담당 실무자들과 함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현안 및 해외 금융권 트렌드를 공유하고 전략적인 추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에서는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AI와 데이터 관련 설문을 바탕으로 실무 과정에서의 이슈와 개선점에 대해 열띤 논의가 이어졌다.


참가한 직원들은 디지털 기반 사업 추진 가속을 위해 개발 환경 조성 및 역량 공유가 뒷받침돼야 하며, 이를 통해 고객의 실질적인 편의성 제고로 이어져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은 "AI와 데이터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 핵심 경쟁력으로 여기에 모인 직원 여러분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여러분 개개인이 기술이라는 것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디자이너’로서 고객과 직원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을 이끌어 달라."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앞으로 이번 'AD 캔미팅'과 같은 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경영진, 실무자 간 현안 공유 및 소통 시간을 분기마다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7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