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8 10:48:10
  • 수정 2024-02-28 10:48:38
기사수정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학 교수 10인’ 선정

혁신의 대가 로저 마틴이 제시하는

새로운 사고방식의 시작!

14가지 경영 키워드


로저 마틴 지음

이종민 옮김

플랜비디자인 펴냄

기존 방식을 고수하면 변화는 일어나지 않는다. 전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봐야 솔루션을 찾을 수 있다. 즉 ‘새로운 생각의 방식’이 필요하며, 이것이 도서가 전하는 메시지다.


▶저자소개

로저 마틴 (ROGER L. MARTIN)

로저 마틴(ROGER L. MARTIN)은 2년마다 가장 영향력 있는 글로벌 경영 사상가를 선정하는 싱커스 50(Thinkers 50)에서 2017년 세계 최고의 경영 사상가로 선정되었다. 그는 P&G, 레고, 포드를 포함한 전 세계 기업들의 신뢰받는 CEO 전략자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토론토 대학의 로만 경영대학원의 명예 교수로 재직 중이며, 1998년부터 2013년까지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2013년에 그는 선도적인 경영대학원 웹사이트인 ‘포이츠 앤드 퀀츠(Poets & Quants)’에서 ‘올해의 글로벌 최고 학장’으로 선정되었다.


▶책속으로

우리는 앞으로 ‘경쟁’의 정의를 새롭게 받아들여야 한다. ‘경쟁’을 기업 간의 전쟁 정도로 생각하지 말고, ‘고객 접점의 현장에서 개인 고객들 간에 발생하는 무언가로 이해하는 사고’로 받아들이는 것이다. 기존 경영진들이 경쟁의 새로운 의미를 의식하든 못하든 이런 흐름은 그들의 미션, 전략, 문화, 조직 및 의사결정의 많은 부분을 흔들어 버린다. 이후에 다시 설명하겠지만, 사업을 이끌어가는 경영자들은 조직의 복잡성을 관리하려 노력하기보다는, 고객 접점에서 가치가 극대화될 수 있는 방법에 더 집중해야 한다. 조직 내 위계 구조를 자극하기보다는, 고객들과 직접적으로 만나는 사람들의 통찰력을 존중해야 하는 것이다. 31p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8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