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5-09 00:22:03
기사수정

▲ KB금융은 금융 패러다임의 변화를 선도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인재육성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은 올해 상반기 경영진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는 양종희 회장의 모습이다. (사진 출처: KB금




지난 5월 8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금융은 '인재는 곧 지속가능한 기업 성장을 위한 핵심 원동력'이라는 기조 하에 다양한 분야의 인재를 선발하고 임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KB금융은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내부 당면 과제를 효과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현재 KB금융은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 월드 클래스(World Class)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아 변화하는 대내외 환경과 조직 내부의 과제를 반영한 인재양성 전략 'W.I.T.H'를 추진하고 있다.


W.I.T.H는 인재양성에 관한 목표수준, 양성 방법, 대상 및 채널, 콘텐츠를 담고 있다.


W(World Class)는 목표수준을 의미하며 금융환경 변화를 주도할 World Class 수준의 통섭형 인재 양성과 '넘버원(No.1) 금융플랫폼' 도약을 위한 디지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삼고 있다.


I(Innovation·이노베이션)는 양성 방법을 의미하는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수프로그램 제공과 자기주도 학습문화를 통한 임직원들의 업스킬(Up-Skill) &리스킬(Re-Skill)을 추구하고 있다.


T(Together·투게더)는 대상 및 채널을 의미하며 현재 KB금융은 계열사간 온·오프라인으로 HRD 인프라를 공유하고 원펌(One-Firm) 마인드를 기반으로 해 그룹 공동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H(Hibrid·하이브리드)는 계열사간 융복합 시너지창출을 위한 HRD 베스트 프랙티스(Best Practice)를 공유하고 미래금융을 선도할 디지털·핵심Biz·리더역량을 강화하는 콘텐츠 등을 담고 있다.


한편 KB금융은 신입직원부터 그룹 최고 경영자까지, 임직원이 각 직급에 맞는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직급별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리더 직급의 역량 강화를 위해 'KB금융 리더 생애설계 프로그램'과 'KB금융 신임부점장 과정'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진 후보자와 신임, 재임 경영진을 대상으로 하는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신입행원이 미래 KB의 성장을 견인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금융인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적 사항에 대한 공통 과정과 마케터 양성 과정, UB과정 등 전문 역량 습득을 위한 심화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신입행원의 업무적·정서적 지원을 위한 사후프로그램으로 '신입행원온보딩프로그램'과 지속적인 자기계발 및 다양한 역량개발을 돕 'New Z'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50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