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국가인재원, 외국 공무원에 ‘공공 인사행정·인적자원개발' 노하우 공유 2024-06-19
KHRD info@khrd.co.kr

▲ 국가인재원이 운영하는 ‘공공 인사행정·인적자원개발 분야 1일 프로그램’에 참여한 14개국 외국공무원 유학생이 인사혁신처를 방문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국가인재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지난 6월 18일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국제(글로벌) 행정전공 과정을 공부 중인 외국 공무원을 대상으로 ‘공공 인사행정·인적자원개발 분야 1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 프로그램의 대상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몽골 등 한국으로 유학 온 14개국의 24명의 공무원으로, 대부분 한국국제협력단(Korea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KOICA) 등 한국 정부의 지원을 받아 국내에서 석사 과정 중이다.프로그램은 먼저 정부청사17동 인사혁신처에서 ▲인사처와 국가인재원의 기능 및 역할 소개 성과관리, 디지털 인사복무관리 등에 대해 설명을 들은 뒤 담당 공무원들과의 대화를 나눴다.

이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디지털정부전시체험관, 세종시청 등 관계부처 및 기관 방문해 전자정부를 비롯한 한국의 정책 및 제도를 접하는 시간을 가졌다.김채환 국가인재원장은 “한국의 국가발전 경험과 인재원이 가지고 있는 공직인재양성의 노하우를 다른 국가들과 나누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가 한국에서 유학 중인 각국 공무원들이 양국 관계 발전과 우의 증진의 가교역할을 하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