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Top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
한국마사회, 업무성과가 우수한 직원 직접 찾아가 감사를 전하는 ‘칭찬주인공 간담회’ 가져 전사 핵심가치(혁신, 소통, 공정) 내재화의 일환 2025-04-24
KHRD info@khrd.co.kr

▲ 20일 칭찬 주인공간담회 직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유준동 소장·정기환 회장·최대하 과장·강신욱 부장. (사진 출처: 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업무성과가 우수한 직원을 격려하기 위해 해당 부서를 직접 방문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칭찬주인공 간담회’를 가졌다.

 

지난 4월 22일 한국마사회에 따르면 이달 20일 진행한 이번 간담회는 사내 익명게시판 말랑톡톡에 올라온 칭찬 게시글에서 많은 임직원들의 공감을 받은 직원을 격려함으로써 조직 내 자발적인 칭찬 문화와 긍정적 피드백의 선순환 구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2025년 말랑톡톡에 올라온 칭찬 글의 첫 주인공은 서울도핑검사부의 최대하 과장이다. 

 

최대하 과장은 자체 개발한 DNA검사 시약으로 국내는 물론 미국에서도 특허를 획득했으며 올해는 호주 경마 말유전학연구소에 개발 시약을 납품하며 해외 첫 수출이라는 값진 성과를 이루어냈다.

 

정기환 회장은 간담회를 통해 노고에 감사의 인사와 꽃다발을 전하며 개발 과정에서의 어려움부터 첫 수출의 성과에 이르기까지의 경험을 함께 나누며 진솔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정기환 회장은 “이번 첫 수출의 성과는 기존의 틀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한 혁신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혁신·소통·공정이라는 한국마사회의 핵심가치가 조직 전반에 뿌리내리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앞으로도 자신이 맡은 업무에서 묵묵히 성과를 내는 직원을 적극적으로 조명하고 우수 실천 사례를 전사적으로 공유함으로써 구성원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