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30 19:30:09
  • 수정 2020-09-07 20:27:51
기사수정


금융과 같은 산업은 기술의 진화에도 불구하고 인적자원에 대한 의존도가 여전합니다.

코로나19 발생 후 많은 회사들이 IT 기술 기반 리모트 워크(Remote Work)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새로운 업무 방식이 과거의 업무 방식을 충분히 대체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확인하였습니다.

동일한 기간 동안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교육훈련 분야에서도 새로운 방식에 대한 많은 경험들이 축적되었습니다. 온라인 교육이 강습자와 원격으로 대면하여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확인되었고. 비용이나 효과면에서의 효율성도 검증되었습니다.

아울러 시·공간적인 측면에서도 교육훈련의 컨텐츠 제공자들을 한국 내로 국한하지 않고 해외의 교육훈련 사업자들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검증되었습니다. 따라서 산업의 입장에서는 글로벌하게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구성원들의 능력개발에 활용할 수 있는 시대가 열렸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AIG손해보험의 경우 코로나19 이후 많은 활동들을 원격으로 전환하였으며 현재까지 별다른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확인된 사항은 리모트 프로그램(Remote Program)이 비용 및 효과 면에서 효율적이라는 점과 대상을 보다 광범위하게 확대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도 싱가포르에서 원격으로 진행하는 ‘excel’ 교육에 구성원들을 참여시킨 사례가 있습니다.

코로나19 상황 하에서 우리는 원격 교육이 제한된 범위가 아닌 광범위한 범위와 주제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앞으로도 원격교육을 확대하려 합니다. 앞으로는 오프라인 교육도 병행하겠지만, 원격 교육이 주를 이룰 것으로 생각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8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