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30 19:34:04
  • 수정 2021-12-28 16:24:30
기사수정




이미 일상화된 코로나19는 우리 삶의 많은 부분을 바꾸어 놓고 있습니다.

기업활동도 변동성(Volatility), 불확실성(Uncertainty), 복잡성(Complexity), 모호성(Ambiguity)을 의미하는 VUCA로 명명되며 4차 산업혁명시대로 급격하게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기존 경영의 패러다임 역시 전환이 요구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기업들은 자신들의 업의 본질을 재정의하고 고객의 삶과 행동의 변화를 주도면밀히 탐색하여 이를 차별화된 가치의 제공으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이를 구현하는 방식 또한 디지털 기술을 매개로 사업구조와 사업방식, 조직문화와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이러한 혁신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인재의 확보 여부가 미래의 경쟁력과 직결됨을 인식하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자질과 역량을 갖춘 인재 육성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고 디지털 사회·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환경에서 ‘Virtual’ 교육 방법론을 적극 활용하여 차별적이고 개인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러닝 플랫폼을 구축하여 주도적인 상시 학습을 통해 ‘Reskilling’과 ‘Upskilling’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를 활용한 교육 지원을 통해 불확실성이 증대하는 경영환경에서 선제적이고 포괄적인 미래 준비를 해나가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이제는 이전까지 우리가 경험해 보지 못한 뉴노멀시대로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자 새로운 인재상의 정의와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인재육성 방식의 설계와 구현이 요구되는 시점입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8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