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07-30 19:46:15
  • 수정 2020-09-07 20:32:05
기사수정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생활 속 거리두기 등과 같은 새로운 일상이 지속되고 있고, 각 영역별로 새로운 대응을 하느라 바빠지고 있습니다.

보건복지 현장 역시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감염병 대응과 더불어 긴급지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사회적 안정망을 촘촘히 구축하기 위해서는 보건복지 정책과 실행을 위한 보건복지 인재 양성이 중요하며, 국민들에 대한 정보제공도 더욱 중요해진 시점입니다.

이렇듯 코로나19로 급변하는 현실 속에서는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인재양성의 뉴노멀이 필요합니다. 앞으로는 지식 위주 교육내용은 미리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현장에서의 문제를 가지고 토론형 교육을 하여 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게 하는 플립러닝이 확대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장에 직접 나가서 하는 실습 교육을 대신하여 가상현실 등의테크놀로지와 결합한 비대면 교육이 확대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하루 빨리 비대면 교육의 질을 높여야 할 것입니다. 특히 온라인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데 일방향이 아닌 쌍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해야 하고, 강의내용을 재미있고 유익하게 만드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이는 강사의 노력만으로 쉽게 달성되기 어렵기 때문에 유익한 교육용 컨텐츠를 정부가수집하고 필요하다면 가공하여 교강사에게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얘기하였듯이 ‘과거를 정리할 시간을 주지 않은 채 미래는 바로 와버린다’고합니다. 이미 와 있는 뉴노멀시대에 항상 그래왔듯이 인적자원개발 담당자들의 활약을기대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1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