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4-11 11:47:19
  • 수정 2023-04-12 09:38:29
기사수정

▲ 신영숙 국가인재원 원장은 공공부문 HRD 전략과 시스템 정비에 집중하고 있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4월 10일부터 11일까지 양일간 최초로 '챗GPT'를 활용해 정책을 설계하는 공직자 역량 강화 교육을 시행한다.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지난 9일 국가인재원 진천 본원에서 '인공지능의 이해·실습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정에서는 챗GPT를 활용해 정책을 설계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의 개념과 특징, 활용 사례 등을 교육하고, 정책실습을 진행한다.


최재식 카이스트 인공지능대학원 교수가 강사로 나서 인공지능의 개념과 특징을 설명하고, 김득중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공지능(AI)산업본부장과 김필수 네이버 이사(리더)가 각각 공공분야와 민간분야의 인공지능 활용현황에 관한 사례를 전달한다.


정책실습은 서동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인공지능기반(플랫폼)연구팀 박사, 윤우제 국가인재원 교수가 맡는다. 교육생들은 챗GPT를 직접 활용해 정책문제를 파악하고 대안을 모색한 후 정책홍보자료까지 작성하는 정책실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국가인재원은 공직자의 디지털 활용 역량 향상 지원을 위해 향후 신임관리자과정, 5급 승진관리자과정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온라인 학습 과정으로도 개발해 전체 공무원들이 인공지능을 수시로 학습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신영숙 국가인재원장은 "공직자들이 인공지능 환경에 신속히 적응하도록 지원하고, 사람과 기계의 협업 및 상호작용으로 정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409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