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8-11 01:17:33
  • 수정 2024-08-14 01:18:05
기사수정

▲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우측)와 임기훈 국방대학교 총장(좌측)이 지난 8월 8일 진행된 업무협약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출처: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대한민국 국가안보 교육 및 연구 중심기관인 국방대학교와 인재육성과 방산·우주·항공 기술 연구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방대와 이 같은 내용의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8월 9일 밝혔다. 8월 8일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 임기훈 국방대 총장 등 1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와 국방대는 이번 협약으로 ▲미래 인재 발굴·육성 국방·우주·항공 인력 교류 교육·연구 세미나 개최 사회공헌 및 문화 체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그동안 진행해왔던 국방대 안보과정 내 외국군 장교와 가족의 방산 사업장 견학 프로그램도 확대할 계획이다.


손재일 대표는 “국방대와 다양한 협력을 통해 첨단항공엔진 등 미래 방산 핵심기술 연구에 더욱 힘을 쏟을 것.”이라며 “대한민국 방산 수출 확대를 위한 미래 인재 발굴과 육성을 위해 산학협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53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