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5-07-31 17:52:24
기사수정


오늘날 세계 경제를 이해하는 힘,

경제사의 큰 그림을 쉽고 빠르게 내 것으로 만들자

세상에서 가장 짧은 경제사


앤드루 리 지음

고현석 옮김

웅진지식하우스 펴냄


도서는 세계 경제의 역사를 핵심만 간추려 단숨에 이해할 수 있게 재구성했다. 부의 흐름을 깊이 공부할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들에게 도서는 최소한의 교양서로서 손색이 없다.



▶저자소개

앤드루 리 Andrew Leigh

하버드대학교 케네디 스쿨에서 공공 행정학 석사 학위와 공공 정책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04년 36세의 나이로 오스트레일리아국립대학교 경제학 교수에 임명되어 2010년까지 재직했다. 2010년 노동당 하원의원에 선출된 이후 현재까지 지역구를 대표하며 재무부 차관보 등을 지내고 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사회과학아카데미 펠로우로 활동하며 지금까지 200편이 넘는 저널 논문과 12권의 책에 저자 또는 공저자로 참여했다. 2011년, 오스트레일리아경제학회가 40세 미만의 최고 경제학자에게 수여하는 ‘젊은 경제학자상’을 받았다.



▶책속으로

사망 위험이 끔찍하게 높은 지역에는 투자 인센티브가 거의 없었다. 반면에, 캐나다, 미국, 칠레, 오스트레일리아처럼 정착민의 사망률이 상대적으로 낮은 나라에서는 식민지 지배국들이 철도에서 대학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투자했다. 나이지리아, 앙골라, 마다가스카르처럼 정착민 사망률이 높은 나라에서는 본질적으로 자원을 착취하는 식민지 구조가 형성되었고, 식민주의자들은 노예부터 귀금속까지 최대한 많은 부를 빼내려 했다. _「3장 탐험의 시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khrd.co.kr/news/view.php?idx=505628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최신뉴스더보기
내부배너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